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퀵샌더이용약관

  • 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정 2022. 08. 01
개정 2023. 04. 26

제1장 총 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비엔제이(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퀵샌더(www.quicksender.co.kr, 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이용자)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퀵샌더(QuickSender) : 회사의 서비스명으로 회원이 전송하고자 하는 내용‧정보 등을 문자메시지, 멀티미디어메시지, 카카오톡, 팩스 등 다양한 메시지 형태로 변화시켜 전송하는 서비스 및 회원이 제3자로부터 메시지를 수신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 2.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
  • 3.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 4.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5. 휴면아이디 : 12개월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아이디
  • 6. 해지 : 회사와 회원 간 맺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
  • 7. 스팸메시지 : 정보통신망을 통해 수신자의 명시적인 사전 동의 없이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 8. 불법스팸메시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제50조 내지 제50조의8의 규정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하며, 불법스팸은 형사처벌 및 과태료 부과의 대상이 됨
  • 9. 문자피싱메시지 : 전자금융사기를 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정보
  • 10. 스미싱메시지 : 메시지 내용 중 인터넷 주소를 클릭하면 악성코드가 설치되어 수신자가 모르는 사이에 금전적 피해 또는 개인‧금융정보 탈취 피해를 야기하는 메시지
  • 11. 카카오톡 : 주식회사 카카오(이하 ”카카오”)가 운영하는 모바일 메신저 기반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알림톡, 친구톡 또는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 12. 알림톡 : 주문, 예약, 결제, 배송 정보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및 한국인터넷진흥원 지침상 광고성 정보의 예외로 분류되는 정보 중 일부를 카카오톡 채널 추가 여부와 상관 없이 발송 가능한 메시지
  • 13. 친구톡 : 발신자의 카카오톡 채널과 채널 추가된 카카오톡 이용자에게만 발송 가능한 메시지
  • 14. 카카오톡 채널 : 카카오의 공식 계정 서비스 중 하나로서 기업 및 단체가 카카오톡 이용자와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서비스
  • 15. 발신 프로필(채널ID) : 카카오톡 채널 개설을 통해 확보한 알림톡 또는 친구톡을 발송하는 주체에 대한 식별정보

제3조(약관의 게시와 개정)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서비스 화면에 이용자가 확인하기 쉽게 게시하며, 이용자가 이에 동의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등록을 해지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새로운 서비스가 개설될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이 약관에 따라 제공됩니다.
  •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으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이 약관의 적용기간은 회원의 가입일부터 해지일까지로 합니다. 단, 채권 또는 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채권, 채무의 완료일까지로 규정합니다.

제4조(약관 외 준칙)

  •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의 정책 및 운영규칙과 함께 적용됩니다.
  •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및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정보변경 및 회원탈퇴

제5조(서비스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을 읽고 약관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소정의 양식에 따라 회원가입을 신청하며, 회사는 특별한 하자가 없는 한 접수의 순서대로 등록신청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2. 서비스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4.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5.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과거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6.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 7. 이용자가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 8. 기타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계약 등록신청 요건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온라인 등록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가입신청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실명과 휴대폰 번호를 기재하여야 하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게 됩니다.
  • 회원은 본인의 명의를 증명할 수 있는 발신번호를 서비스에 사전 등록하여야 하며, 발신번호를 사전에 등록하지 아니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음은 물론, 서비스 이용에도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등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하는 사람이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 또는 피한정후견인의 경우에는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이용계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대량이용 등 특별한 이용에 관하여는 별도 계약을 통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6조(개인정보보호)

  •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게시판 등 온라인상에서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이 수집하여 사용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이러한 위험은 회원 자신이 책임을 집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의 양적‧질적 향상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수집하여 회사의 각종 서비스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시 회원의 시스템에 스파이웨어 등 기타 바이러스의 감염 등으로 인한 개인정보유출에 대해서는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사용 시스템의 사용 여부를 관리할 책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7조(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활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회원이 제3항에 따라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하여야 하며, 관리자에게도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이때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제9조(회원탈퇴, 자격상실 및 서비스 이용제한 등)

  • 회원은 탈퇴를 희망하는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사에서 정한 소정에 양식에 의하여 회원 탈퇴를 즉시 처리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어느하나 해당하는 경우 회원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 방해, 타인의 명예 훼손, 정보의 도용 등 전자거래 및 정보통신서비스 이용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2.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3.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 4. 대량으로 스팸을 전송하여 시스템 장애를 야기했거나 야기시킬 우려가 있는 경우
    • 5. 스팸릴레이로 이용되거나 웜에 감염되어 스팸을 전송한 경우
    • 6. 전송한 광고성 정보가 불법스팸임이 확인된 경우
    • 7. 불법스팸 전송으로 과태료가 부과된 경우
    • 8. 회원이 전송한 광고성 정보에 대해 회사가 한국인터넷진흥원 불팸스팸 유무 확인을 요청하여 불법 스팸임이 확인된 경우
  • 회사는 회원자격 및 서비스 이용을 30일간 제한 정지시킨 후 정지기간 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정지의 사유가 해소되면 그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회원등록을 말소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1. 이용정지 기간 후에도 지속적으로 불법스팸 또는 의도적으로 발신번호를 변작한 메시지를 전송하는 경우
    • 2. 당해연도에 2회 이상 이용정지를 당한 경우
    • 3. 스팸 발송으로 인해 이용정지를 당한 경우 이용정지와 동시에 회원자격 상실
    • 4.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메시지, 음성(영상)통화 등의 방법을 통해 무차별적으로 스팸을 전송한 사실이 있는 경우
    • 5. 수신처를 자동으로 생성하여 불특정 다수에게 광고성 메시지를 전송한 경우
    • 6. 카카오톡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 또는 시스템 보유 정보 파괴를 유발시키거나 유포하는 경우
  • 회사는 제4항의 사전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 회원등록을 선 말소시키고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이용정지 또는 회원등록 말소 등 조치에 대해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사전에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로 연락이 곤란한 경우 선조치 후 24시간 이내에 재고지하거나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 공지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불법 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보호 및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12개월 이상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아이디에 대해 휴면아이디로 분류하여 로그인을 비롯한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며, 휴먼 아이디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다른 아이디와 별도로 관리합니다.
  • 회사는 불법스팸을 전송하였다고 확인된 회원의 이용 중인 다른 번호가 불법스팸에 악용되고 있거나, 악용될 우려가 있다는 객관적 정황이 있는 경우에는 그 다른 번호도 이용정지 및 서비스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스팸메세지 및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계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 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시 서비스 내의 금액, 포인트,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보상도 별도로 실시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스팸‧문자피싱메시지 전송을 방지하기 위하여 문자의 일일 발송량을 제한 할 수 있으며 자체 모니터링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제10조(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서 별도로 정함이 없는 한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전화,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전체 또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회사 및 회원의 의무

제11조(회사의 의무)

  • 회사는 관계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 및 관리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및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의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 및 무료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되었을 때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정보통신망법』 제44조의 7(불법정보의 유통금지 등) 규정에 따라 스팸메시지‧문자피싱메시지‧스미싱메시지, 사기, 협박, 음란성, 범죄를 목적으로 하거나 교사 또는 방조하는 내용의 정보, 발신번호조작 등으로 인지되는 문자메시지에 대해서 사전 또는 즉시 차단 및 발송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고객의 회원가입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 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 또는 대면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서비스를 제공‧운영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발신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12조(회원의 의무)

  •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모든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정보통신망법 및 주의사항 등을 철저히 준수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의거 발신번호를 사전에 등록하고 등록된 번호로만 문자를 발송하여야 합니다. 단, 『전기통신사업법』 등의 관련 법률에서 예외로 허용한 경우에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 회원은 발신번호 등록을 위한 증빙서류 제출 시 사실과 정확히 일치하는 정보만을 회사에 제공해야 하며, 증빙서류에 거짓된 정보가 있을 경우 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을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스팸 메시지 또는 불법스팸 메시지를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본인이 부담합니다.
  • 회원은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전화번호를 변경하여 발신하는 경우, 번호 변작 발견 시 관계 법령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수신자가 발신자를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는 발신 프로필을 사용하여야 하며 해당사항에 틀림이 없는지 지속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제4장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제13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문자메시지 대량발송 서비스
    • 2. 카카오톡 알림톡 및 친구톡 등 대량발송 서비스
    • 3. 주소록 서비스
    • 4. 나만의 맞춤문자 제작서비스
    • 5. 팩스 대량발송 서비스
    • 6.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회사는 제1항에서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4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장애, 이용폭주,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본항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단되는 경우에도 회사는 고객에게 별도의 보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서비스 페이지의 UI‧UX‧디자인‧콘텐츠 등은 사전예고 없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4조(정보의 제공 및 통지)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이메일, 메시지, 기타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 및 고지할 수 있습니다.

제15조(각종 자료의 저장기간) 회사는 서비스별로 회원의 필요에 의해 저장하고 있는 자료에 대하여 일정한 저장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그 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6조(게시물의 저작권)

  • 회원이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지적재산권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의 게재권을 가지며 회사의 서비스 내에 한하여 회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의 정확성 및 신뢰도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또는 게재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전송, 수신한 내용물 및 그 결과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을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3. 안정적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 4. 범죄행위에 관련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5. 회사 및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6. 특정업체 및 제품의 선전 등 기타 상용목적으로 게시되는 내용인 경우
    • 7. 입력된 정보를 무단으로 개조하는 경우
    • 8. 타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경우
    • 9. 게시판의 목적에 맞지 않는 사이버 시위 및 도배 목적의 내용인 경우
    • 10. 기타 관계 법령에서 위반된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17조(지적소유권의 보호)

  •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모두 회사에 귀속하며 서비스 외에서의 복제, 전송, 배포 등의 일체의 이용은 금지됩니다.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임의 가공, 판매,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2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 및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원이 단순 링크의 방법이나 기타 전자적인 방법을 통하여 본 사이트 외에서 이용하는 것은 상업적 목적 여부를 불문하고 금지됩니다.

제18조(발송량의 제한)

  • 『정보통신망법』에서 금지하는 대량의 불법스팸 전송을 방지하기 위하여 회원의 아이디당 1일 500건을 초과하는 문자 메시지를 전송할 수 없습니다. 단, 회원이 제출하는 증빙서류 등을 통해 회사가 불법 스팸 전송이 아님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 초과 전송이 가능하도록 예외를 인정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제출한 증빙서류 등을 통해 불법스팸 전송이 아님을 확인하였더라도 회원의 메시지 발송량이 과다할 경우 회사는 발송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개인 회원이 500건 예외 적용 시 2차로 1일 3,000건을 초과하는 문자 메시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 친구톡 메시지는 매일 20시 50분부터 익일 08시까지 전송이 제한됩니다.

제5장 요금 및 환불 등

제19조(요금산정)

  •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납부하여야 할 요금은 이용료 안내에 게재한 바에 따릅니다.
  • 요금 등은 서비스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선결제를 기본으로 하며, 필요에 따라 회사와 별도 계약을 통해 후납할 수 있습니다.
  • 요금의 결제는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휴대폰결제 등 기타 회사가 정한 결제수단으로 합니다.
  • 회사는 제1항 내지 제3항에 따른 결제금액은 디지털 충전금으로 적립하여 운영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점에서 차감이 됩니다. 단, 서비스상 중대한 하자에 의해서 구매한 서비스가 불량하였을 경우 재충전 또는 서비스 복원으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회원이 타인의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이용요금을 결제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카카오가 카카오톡 비즈메시지의 단가를 변경하거나 통신사의 통신비 변경 시 회원 또는 회사는 상호간에 이용요금의 변경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상호 협의하여 이용요금을 결정합니다. 단, 양 당사자 간에 요구한 이용요금 변경에 대하여 회원 또는 회사가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또는 회사는 계약해지 30일 전에 서면통보하고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에 지급할 이용요금에 대한 지급보증을 위하여 월 (예상)이용요금의 2배에 해당하는 보증보험증권, 예치금, 기타 이에 상응하는 담보를 회사가 요구할 경우 회사에게 제출하여야 하며,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매월 이용요금에 따라 그 한도를 조정하여 담보금액 증액을 회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그에 따른 부대 비용은 회원의 비용으로 합니다.
  • 회사의 요구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제7항의 담보를 미제출 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20조(요금 등의 이의신청)

  • 회원은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1항의 이의신청 접수 후 2주 이내에 해당 이의신청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여 그 결과를 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기한을 다시 명시하여 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제21조(불법 면탈 요금의 청구)

  • 회원이 불법으로 이용요금 등을 면탈할 경우에는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합니다.
  • 제19조제2항에 따른 후납 고객이 이용요금을 2개월 이상 연체한 경우에는 신용기관에 신용불량자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제22조(요금 등의 환불 및 소멸)

  • 회사는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경우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전액 환불합니다.
  • 선납제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선납된 요금 등의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제2항의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환불을 요청한 시점으로부터 익월 말일까지 이용자가 결제한 은행계좌로 반환요청 요금을 환불합니다. 단, 선납 시 결제방법의 취소가 가능하다면 결제 취소를 원칙으로 합니다.
  • 환불 신청 시 결제금액에 따라 무상 증여된 충전금 및 포인트를 제외한 후 사용건수에 따른 전송요금, “인터넷이용관련 소비자피해보상(기획재정부)”에서 규정한 위약금(총 결제금액의 10%, 운영관리비 및 인건비 등) 및 PG사 결제수수료, 송금비용을 제외한 잔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요금환불은 환불요청 금액이 최소 1만원 이상인 경우에만 가능(1만원 이하 환불불가)하며, 회원 탈퇴 시 자동 소멸됩니다.
  • 환불은 원하는 회원은 회사의 고객센터 또는 콜센터 등을 통하여 환불 신청 사유를 회사에 통지하고 회원 본인이 직접 환불신청을 하여야하며, 반드시 가입자 본인 명의의 통장에 대해서만 환불처리가 가능합니다.
  • 제1항 내지 제5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귀책사유로 탈퇴하거나 탈퇴된 경우, 자격상실 또는 서비스 이용제한 등에 따라 탈퇴한 경우의 충전금은 자동 소멸됩니다.
  • 구매한 충전금 및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충전일로부터 60개월이며, 회사는 소진일 30일 전에 고객에게 전자우편 등으로 해당내용을 통지합니다.
  •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무료 획득 또는 이벤트 등으로 인한 사유발생일로부터 12개월이며, 소진일 30일 전에 고객에게 전자우편 등으로 해당내용을 통지합니다.
  • 제7항 및 제8항에 따라 구매한 충전금 및 포인트는 상사소멸시효에 따라 소멸됩니다.
  • 스팸 발송으로 인해 수신자의 스팸 신고가 접수되거나 회사의 스팸 필터링에 접수되는 경우 등 스팸으로 판단될 경우 해당 회원에 통보한 후 강제 탈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향후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또한, 회사의 스팸 관련 규약에 따라 잔여 충전금은 금액에 상관없이 환불하지 않으며,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회사의 모든 손해는 회원이 모두 책임집니다.
  •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한 경우(보통 메시지 전송을 의미함), 사용한 충전금이나 포인트를 최장 72시간 이내 자동 재충전 처리되며, 기타 서비스의 문제 발생 시 관리자의 확인 절차 후 그 이유가 정당할 때 신속히 처리합니다.
  • 회사는 관계 법령의 변경 등 합리적인 사유 발생 및 회사 정책상 변경이 필요한 경우, 충전금 및 포인트 운영정책을 변경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23조(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 손해배상액 한도 = (총 결제금액 – 정상 서비스 이용금액) × 2
* 누적 결제 시에도 회사 귀책사유에 따른 결제건에 한하여 보상하며, 정상 서비스 이용에 따라 소진된 소멸 결제건에 대해서는 보상 미실시

  •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배상 항목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회사는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객관적이고 명확히 기재하여 전자우편 또는 서면(공문, 등기)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 제4항에 따라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손해배상액의 총액은 회원이 지불한 이용요금의 2배를 초과할 수는 없으며, 이미 정상적으로 발송된 건은 제외한 후 나머지 요금의 2배를 한도로 손해배상합니다.
  • 회사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어 피해자의 고발 또는 소송 제기로 인하여 손해배상이 청구된 회원은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제24조(면책)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이 약관의 적용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소송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 2.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 계획된 서비스 중지 일정을 사전에 공지한 경우
  • 3.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 4.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 5.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 6. 회사에게 회선, 통신망, 전용선망을 제공하고 있는 이동통신사 또는 부가통신사업자, 카카오 측의 장애,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불완전 및 불능으로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야기된 손해
  • 7. 해당 서비스나 디지털 콘텐츠의 품질, 성능, 정확도 또는 노력의 면에서 회원이 불만족하는 경우
  • 8.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 9.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
  • 10. 회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

제25조(분쟁의 처리 및 관할법원)

  • 회사의 귀책사유가 명백히 인정되는 경우, 회원은 회사를 상대로 소송 등을 제기하기 전에 우선 회사에 이를 알려 원만히 분쟁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회사와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을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한국정보보호센터 내의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그 처리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와 회사 간에 서비스 또는 본 약관에 관한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을 할 필요가 있을 때에는 회사의 사업장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22년 8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부 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4월 26일부터 시행됩니다.

제2조(경과조치) 2022년 8월 1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주식회사 비엔제이(이하 ‘회사’라 한다)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퀵샌더(www.quicksender.co.kr, 이하 “서비스”)을 이용하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의 개정이나 회사 내부방침에 의해 개정 및 변경될 수 있으므로, 회원가입 시 또는 사이트 이용 시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웹사이트를 통해 별도 공지 및 안내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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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①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식별, 발신번호 확인,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및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 확인, 서비스 이용이 정지된 회원에 대한 이용기록
②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 콘텐츠 제공, 유료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과금, 구매 및 요금 결제, 본인인증,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요금 추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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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보존근거에서 명시한 근거에 따라 보존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보존 항목 : 성명, 아이디, 이메일, 휴대폰번호,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사업장주소, 업태, 종목, 사업자등록증, 메시지 발송용 이름, 주소, 긴급연락처, 팩스번호,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2. 보존 근거 : 회원탈퇴 시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목적, 부정 이용 방지, 발신번호 확인 및 불법적 이용자에 대한 관련 수사기관 협조 등
3. 보존 기간 : 12개월
②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이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5년(전자금융거래법)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 표시/광고에 의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6. 웹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7. 통신사실확인자료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8. 발신번호 등록 기록 : 1년(전기통신사업법)
9. 장기 미이용 회원 개인정보분리보관(휴먼회원, 정보통신망법)
o 대상 : 1년 이상 로그인이 필요한 모든 서비스의 사용 이력이 없는 회원
o 정보처리 : 별도 테이블에 분리 보관
o 통보 및 고지 : 분리 보관 30일 전 해당 사실, 분리 보관 예정 일자 등 전자우편으로 별도 통지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동의 받은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위탁하는 내용 및 수탁자를 고지하고,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이를 감독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휴대폰 본인인증 : 한국모바일인증(주)
2. ARS 전화인증 : 주식회사 한주 홀딩스
3. 신용카드 결제 처리 : 나이스페이먼츠 주식회사
4. 무통장입금, 가상계좌 결제 처리 : 세틀뱅크 주식회사
5. 080 수신거부 처리 : ㈜넥스티아
6. 알림톡, 친구톡 서비스 제공 : 주식회사 카카오
7. 문자전송 대행사 : (주)IMO, ㈜아이하트, (주)현대퓨쳐넷
8. 우편물 및 택배 발송 : 우체국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에 관한 사항)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용자 본인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회원탈퇴) 또는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제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개인정보를 삭제하는 경우 관련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조회, 정정하기 위하여는 개인정보 변경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하여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 후 직접 조회, 정정 또는 가입해지(동의철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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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제2조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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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방법) 회사에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필수정보 : 개인회원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휴대폰인증번호, 이메일, DI
법인회원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휴대폰인증번호, 이메일, DI,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고유번호, 대표자명, 사업장주소, 업태, 종목
모바일 회원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휴대폰인증번호, 이메일, DI
단, 선택항목을 이용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제한은 없습니다.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는 정보 : IP Address,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3. 유료 서비스 이용 시 수집될 수 있는 정보
o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o 휴대전화 결제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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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후불결제 신청시 : 생년월일
o 카드자동이체 신청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소유주명, 법인등록번호
o 계좌자동이체 신청시 :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o 전자세금계산서 신청시 : 주민등록번호(사업자가 아닌 이용자에 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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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개인정보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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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 후 파기 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③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재생이 불가능하도록 영구 삭제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민원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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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홍길동, 070-0000-0000,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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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제1항의 쿠키는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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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 콘텐츠 제공, 유료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과금, 구매 및 요금 결제, 본인인증,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요금 추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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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보존 항목 : 성명, 아이디, 이메일, 휴대폰번호,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사업장주소, 업태, 종목, 사업자등록증, 메시지 발송용 이름, 주소, 긴급연락처, 팩스번호,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2. 보존 근거 : 회원탈퇴 시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목적, 부정 이용 방지, 발신번호 확인 및 불법적 이용자에 대한 관련 수사기관 협조 등
3. 보존 기간 : 12개월
②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이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5년(전자금융거래법)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 표시/광고에 의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6. 웹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7. 통신사실확인자료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8. 발신번호 등록 기록 : 1년(전기통신사업법)
9. 장기 미이용 회원 개인정보분리보관(휴먼회원, 정보통신망법)
o 대상 : 1년 이상 로그인이 필요한 모든 서비스의 사용 이력이 없는 회원
o 정보처리 : 별도 테이블에 분리 보관
o 통보 및 고지 : 분리 보관 30일 전 해당 사실, 분리 보관 예정 일자 등 전자우편으로 별도 통지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동의 받은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위탁하는 내용 및 수탁자를 고지하고,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이를 감독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휴대폰 본인인증 : 한국모바일인증(주)
2. ARS 전화인증 : 주식회사 한주 홀딩스
3. 신용카드 결제 처리 : 나이스페이먼츠 주식회사
4. 무통장입금, 가상계좌 결제 처리 : 세틀뱅크 주식회사
5. 080 수신거부 처리 : ㈜넥스티아
6. 알림톡, 친구톡 서비스 제공 : 주식회사 카카오
7. 문자전송 대행사 : (주)IMO, ㈜아이하트, (주)현대퓨쳐넷
8. 우편물 및 택배 발송 : 우체국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에 관한 사항)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용자 본인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회원탈퇴) 또는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제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개인정보를 삭제하는 경우 관련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조회, 정정하기 위하여는 개인정보 변경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하여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 후 직접 조회, 정정 또는 가입해지(동의철회)할 수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제2조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⑤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는 회사에 서면, 전화,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해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제6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방법) 회사에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필수정보 : 개인회원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휴대폰인증번호, 이메일, DI
법인회원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휴대폰인증번호, 이메일, DI,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고유번호, 대표자명, 사업장주소, 업태, 종목
모바일 회원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휴대폰인증번호, 이메일, D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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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는 정보 : IP Address,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3. 유료 서비스 이용 시 수집될 수 있는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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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카드자동이체 신청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소유주명, 법인등록번호
o 계좌자동이체 신청시 :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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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개인정보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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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조(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②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 후 파기 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③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재생이 불가능하도록 영구 삭제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민원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경영기획본부
2.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홍길동, 070-0000-0000, [email protected]
3.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홍길동, 070-0000-0000, [email protected]
②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2. 경찰청 사이버안전국(cyberbureau.police.go.kr, 국번없이 182)
3.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kopico.go.kr, 1833-6972)
제9조(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보안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o 개인정보 암호화 : 이용자의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등과 같은 중요정보 암호화 저장 및 관리
o 개인정보침해 대비 :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으로부터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최신 백신프로그램 이용, 자료 백업, 암호화 통신, 접근통제, 침입차단 모니티링 등 실시
2. 관리적 대책
o 개인정보 취급 직원 최소화 :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인원을 최소한으로 한정시켜 운영하며, 개인정보 관리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
o 정기교육 실시 :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에 대한 정보보호 교육 정기 및 수시 실시
o 보안서약서 징구 : 개인정보 취급 직원을 대상으로 보안서약서 및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ㆍ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관리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익스플로러, 크롬 등)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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